용과 같이 유신! 극 발매 기념 유저초청회를 다녀왔습니다. 신청자만 800명이 넘었다고 하는데 그 경쟁률을 뚫고 다녀올 수 있어서 뽑아주신 세가코리아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유저초청회는 2월 10일(금) 오후 6시 홍대입구역에 있는 소극장 H-Stage에서 진행됐습니다. 기자간담회를 먼저 진행하고 이후 행사장에 도착한 선착순으로 유저 입장과 착석 후 시작됐
남녀 고루 다양한 연령층의 용과같이 팬들이 모였죠. 규모는 작아도 관객석이 원형이라 사각 지대는 최소화돼 무대를 보기 좋았습니다.
다나카 유키오(김경욱)의 MC 진행으로 사카모토 히로유키 프로듀서와 아시아 앰버서더로 오구라 유나도 등장했는데요.
행사 순서는 근황 토크와 게임소개 그리고 한국어판 게임플레이 시연이 진행됐죠. 시연은 게임 내 노래방 콘텐츠로 바보같이(바카미타이)와 순정무사가 진행됐고 현장에서 참가자를 뽑았습니다. 플레이 후에는 기념 촬영과 포스터를 증정했죠.
다나카 퇴장 이후 키류 김홍남 카즈마가 등장해 바보같이 라이브 공연이 진행됐습니다. 웃음을 위한 이벤트였을텐데, 오히려 너무 잘 부르셔서 놀라웠는(?)데요.
특히 마지막 추첨 경품으로 다나카, 사카모토 프로듀서, 오구라 유나의 싸인이 담긴 PS5를 선물했습니다. 말그대로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한정판이라 정말 받고 싶었지만, 역시 저와는 인연이 없었습니다.
아직 추운 늦겨울에 진행하는 행사라 야외에서는 할 수 없었고 실내는 대관 시간이 정해져 있다보니 더 많은 이벤트가 진행되지는 못했습니다. 용과같이 유신! 극 한국어판 게임을 직접 플레이 해볼 수 있었으면 했는데, 그 점은 아쉽네요.
용과같이 유신! 극은 막부 말기 사카모토 료마가 신선조를 상대로 목숨을 건 잠입을 결의하면서 벌어지는 내용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지난 2014년 발매된 게임의 리메이크 작품으로 언리얼엔진으로 새로 개발하면서 신규 시스템과 추가 요소를 더해 즐길거리가 늘었는데요. 오는 2023년 2월 22일 PS4, PS5, XBOX 시리즈, PC 스팀 등으로 정식 발매됩니다.